본문 바로가기
서평

무조건 달라진다 ... 의지 따위 없어도 저절로 행동이 바뀌는 습관의 과학 후기

by 리브랑 2022. 10. 28.
728x90
반응형

무조건 달라진다 ... 의지 따위 없어도 저절로 행동이 바뀌는 습관의 과학 후기 

 

최근에 느낀점은 블로그든 유튜브는 또는 다른 일이든

무엇이든 꾸준하게 해야 한다는 점을 많이

공감하고 있는 시점에 알게된 책입니다 

 

지금 당장 시작하는 힘과 끝까지 해내는 힘을 동시에 얻는 법

그리고  작심삼일에 늘 후회하는 우리들을 위해서 만든책인데

외국책임에도 불구하고 술술 잘 읽혀집니다

 

실제로 강력한 동기부여나 굳은 결심만으로는 쉽게 우리의 

습관이 바뀌지가 않기에 저자는 구조화된 방법론을 잘 설명해줍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7가지 프로세스를 잘 보고 우리 일상생활에도

적응해서 무조건 성공하는 습관을 만들어보아요 

 

 

1. 바뀌거나 새로 만들고 싶은 행동은 무엇인가?

2. 자동 행동, 열정 행동, 일반 행동중에 어디에 속하는가

3. 각 유형에 필요한 힘을 적용해라 !

 

우선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다양한 행동유형에 대한 예를 알려줍니다

 

탄산음료 끊을수 없다면? (자동행동)

게임중독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열정행동)

새로운 취미나 외국어를 배우고 싶다면? (일반행동) 

딸의 아이패드 사용 제안하기 (열정행동)

 

다음은 7가지 프로세스입니다 

 

행동의 사다리만들기 - 작게 시작

커뮤니티에 의지하기 - 또래,공유하기

우선순위 정하기- 더 중요한 활동을 찾아서 대체하기

일을 쉽게 만들기- 이외의 활동을 쉽게 실행할수 있게

뇌 해킹하기 - 사용할 필요에 대한 인식하게 만들기

매력적인 보상주기 - 재미있는 다른 활동 등

몸에 깊이 새기기 - 새로운 일과

 

이책의 마지막에 나오는 구절이 인상적입니다

마지막 까지 글을 읽었다면 이미 7가지 힘 가운데 한가지

뇌를 해킹하는 기술을 얻었다는 뜻입니다

 

책을 끝까지 읽었다는 사실을 자축하고 원하는 모습으로

변화의 길위에 서있고 무슨일이든 쉽게 포기하지 않도록

가장 과학적인 도구를 손에 쥐었다는 글에서 힘을 얻게 됩니다 

 

 

다음은 7가지 힘을 적용할수 있는 사례를 모았어요

 

1. 운동계획 및 식이요법을 지키는 것이 힘든 사람들

2. 고객을 뺏기지 않으려고 고민하는 부동산 중개인

3. 수업중에 학생의 참여도를 높이고 싶은 교사

4. 설교 참석률을 높이고 싶은 종교 지도자

5. 마라톤 훈련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

6. 거래 규칙을 준수하고 싶은 금융 업무 종사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