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후기) 돈버는 다이어트 ... 한달만에 8kg 감량 비결은 ?

by 리브랑 2022. 11. 17.
728x90
반응형

(후기) 돈버는 다이어트 ... 한달만에 8kg 감량 비결은 ?

 

제가 최근에 다이어트를 했어요

얼마전에 고향집에 갔는데 찍힌 저의 모습을 보니 너무 충격적이었어요

그래서 독한 마음을 먹고 다이어트를 했는데

비교적 짧은 시간에 효과를 볼수가 있었네요

 

직접 해본 경험담을 알려드릴께요

몸매와 스타일도 중요하지만 저는 부어오른

저의 배가 너무 보기가 싫었어요 

그래서 스타일도 중요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해봤어요

 

1. 동기부여

 

2. 식이조절

 

3. 조심해야할 음식

 

4. 환경 만들기

 

 

1. 동기부여

우선 마음을 먹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체중의 심각함을 느꼈다면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합니다

망설이지말고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것

이것부터가 시작입니다

저는 오랜만에 고향집에 갔다가

찍힌 사진을 보고 매우 충격을 받아서

당장 시작하게 되었어요 

그동안 너무 안일하게 방치한게 아닌가

쉽기도 하고 잦은 음주와 심야 먹부름이

가장 큰 원인이 아닌가 그렇게 생각을 했어요

사실 스타일 보다 건강이기에 너무

비만의 몸매는 자존감을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기에 

무척이나 경계를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즉시 실행하는 실행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차일 피일 미루면 아무거도 할수가 없어요

담대한 용기와 자신감만 있으면

무엇이든 할수가 있답니다

 

2. 식이조절

무엇보다도 중요한건 식이조절입니다

물론 운동도 같이 하면 좋지만

자칫 식욕을 자극할수 있기에

운동은 안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운동하면 아무래도 식욕이 땡겨서

폭식을 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우선 가공식품을 먹지 않기로 했어요

그리고 점심 도시락을 싸서 다녔어요

냉동 닭가슴살을 삶아서 고구마와 방울토마토,

양상추와 함께 먹으면 담백하니 좋아요

닭가슴살 위에는 다른 양념없이

허브솔트만 약간 뿌렸어요 ~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 점심값만 만원에 육박하는데

돈도 아끼고 건강도 찾고 일석이조입니다 ㅎㅎ

다만 이것도 처음에는 귀찮고 어색한데 습관을 만드는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저염 고기도 적응이 필요하지만 담백한 맛이

익숙해지면 이것보다 좋은건 없어요

아침은 과일에 아메리카노 ~ 가볍게 먹는 편이구요 

저녁은 패스하는게 가장 효과를 빠르게 볼수 있어요

그래도 저녁에 배가 고프면 물을 마시거나

곤약 쫀드기 같은 최대한 설탕과 조미료가 적게

들어간 주전부리를 먹었어요 

 

3. 조심해야 할 음식 

술을 끊어야 합니다

술은 칼로리도 높을뿐만 아니라 뇌를 마비시켜

더많이 먹게 만들어요. 그래서 가장 중요한게

술을 당분간 끊는거에요. 무심코 마신 술 한두잔이

비만으로 만들어요 

술을 마시면 안주를 많이 찾게 되잖아요

그래서 더욱 과식하게 되고 밤늦게까지도

그 자리가 이어지는 경우가 많죠 

감자튀김도 조심해야하는데요

특히 함께 먹는 토마토케첩은 35퍼센트의

설탕으로 이루어져 있다니 기름에 설탕이라면

말안해도 조심해야 하는겁니다

김치찌개 자체가 염분이 많은데 끓일수록

더 짠맛이 됩니다. 우리는 음식이 뜨거우면 짠맛을

잘 못느끼는 경우가 많아서 라면에 공기밥까지 먹게 됩니다

김밥,떡볶이,라면,순대 ... 흔히 세트메뉴로 한번에

주문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김밥은 밥을 눌러만든 탄수화물 덩어리이며 순대도 

당면이 꽉찬 탄수화물 식단입니다

초밥은 겉으로는 건강식으로 보이는데 단촛물에 재운

밥이 문제가 됩니다. 그리고 건강한 샐러드도

소스를 첨가한다면 당분함량이 많아서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갈수 밖에 없어요 

단짠 계열의 과자도 양을 줄여 최소한으로 해야 합니다

팝콘은 맛을 내기위해 첨가하는 물질이 문제가 많아요

소금 버터를 추가하면 나트륨  섭취가 올라가기에 조심해야 합니다

과일주스는 저도 즐겨먹는 아이템이었는데 당이 많아서

자연상태의 생과일 말고는 먹지를 않았어요 

덕분에 몸도 건강해지고 주스 구매를 하지 않아서 돈이 굳는 느낌입니다

 

4. 환경만들기

무엇보다도 중요한것은

주변에 환경을 만드는 일이에요

텔레비젼을 보면 먹방이 많이 나오는데

이것도 역시 다이어트를 방해합니다

그래서 보면 먹고 싶기에 각종 예능시청도

미루거나 다큐쪽으로 시청에서 식욕을 억제하는것도 중요해요

그리고 주변에 알려서 잦은 술자리나 모임자리는

피하는게 좋아요. 아무래도 모임자리에 가면

술을 마셔야 하고 외부음식 자체가 단짠스러워서

과식을 하거나 폭식을 할수 밖에 없는 구조에요

그래서 저도 외무모임이나 만남을 일체 삼가하고

되도록이면 도시락 위주로 식단을 바꾸고

외부 식당 음식도 최대한 절제했어요 

가능하면 샐러드가게에서 탄단지 추천드립니다

점심 시간도 절약할수 있어서 나머지 시간에

독서나 운동으로 알차게 보낼수가 있답니다

 

한달정도 해보고 8킬로그램의 감량을 했어요

처음에는 힘들고 어려운 시간이었답니다

새로운 식단을 적응하는 것도 때론 우울증에 빠져서

의욕을 잃기도 했지만 이제는 많이 적응되고

붓기도 빠져서 자신감이 올라갔어요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보세요. 

그리고 자존감을 높여보세요 ~ 응원합니다 

 

 

 

 

 

 

 

 

 

 

 

 

728x90
반응형